진호박's Life Style

안녕하세요~쪼곰입니다!

오늘은 저번 학원 알바 후기에 이어서 다른, 조금은 색다른 알바 후기를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 알바 중에 혹시 '스크린 골프장 알바' 를 들어보셨나요? 주변 친구한테서 스크린 골프 얘기를 들어본 사람도 많이 없을 것입니다. 저도 알바를 하기 전까지는 이런 알바가 있는지 몰랐으니깐요. 

 

 이번 글에서는 혹시 알바를 알아보시는데 스크린 골프장 알바 공고를 보고 무슨 일하는지 몰라 망설이시는 분들께 작은 도움이 되고자 제가 스크린골프장에서 알바한 후기를 가져왔습니다!

 

 아무래도 골프라는 스포츠 종목이 주로 30대부터 하는 이미지라 선뜻 알바할 생각이 나지 않으실 겁니다. 저 역시 대학생 때 알바를 하기 위해 알바 사이트에서 여러 구인 정보를 알아보던 중 '스크린 골프장 알바' 공고를 발견하면서 이런 알바가 있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됐습니다. 

 

 그때 당시 아버지가 골프를 취미로 하고 계셨기 때문에 스크린 골프장 알바는 무슨 일을 하냐고 여쭤봤고, 아버지는 하는게 많이 없다, 예약전화만 받고 게임만 틀어주면 된다고 하셨습니다. 시급도 10000원 이였기 때문에 주말에 일하면 6시간씩만 일해도 쏠쏠하겠다는 생각에 바로 이력서를 넣었습니다.  

 



스크린 골프장 룸 내부 모습 ( 룸 내부 참고를 위한 사진이며, 제가 일한 곳과는 관련 없는 사진입니다)

위치도 번화가라 교통편도 편하겠다, 알바 끝나고 쇼핑할 일 있으면 근방에서 바로 할 수 있겠다는 생각에 면접도 보기 전에 붙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앞서있었습니다. 

 

" 면접 "

 가보니 카운터에 앉아 계신 한 중년의 사장님처럼 보이는 분이 와서 면접을 진행했습니다.

간단히 사는 곳과, 희망 요일, 언제부터 일할 수 있는지 등 알바할 때 기본적으로 묻는 것을 물어봤습니다. 

 

 그 중 "여기는 보다시피 나이가 중년대 단골 손님들이 많아요. 그래서 잘 웃고 룸에서 과자나 술 달라고 하면 갖다 주기만 하면 돼요" 라고 말씀하셨는데, 여느 알바도 마찬가지겠지만 여기는 특히나 일에 적응하면 카운터를 혼자 보기 때문에 손님한테 잘 응대하는 사람을 원하는 눈치였습니다 .

 

 웃는거 하나는 자신있기 때문에 웃는거는 잘한다고 씩 웃으니 팀장님께서 오늘까지 면접 보고 결정하려는데 00씨(나)가 마지막 면접자여서 고민 더하다 주말 전에는 연락 줄게요. 라고 말씀하시고  다음날 이번주부터 나올수 있냐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 스크린 골프장 알바 하는일 "

 

<룸>

 먼저 스크린 골프장은 룸이 있는데 룸 개수가 중요합니다. 룸 개수가 많을 수록 예약자 받는거나 일이 바빠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일한 곳은 8개였는데 다른 알바 후기들을 보니 룸이 엄청 많은것도 적은 편도 아니였습니다. (룸이 4-5개 있는 스크린 골프장은 정말 꿀알바...당장 이력서 넣으세요. 꿀들어갑니다) 

 

<예약 받기>

 손님들이 전화로 보통 예약을 많이 합니다. 예약 미리 안하면 금방 차니깐요. 그래서 예약을 받으면 카운터 모니터에서 대학생들 많이 이용하는 '애브리타임'의 수업 시간표 같은 time table이 나와있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거기다 예약 시간과 예약자 성함 (대표 1명) 을 입력해 놓습니다.

 

★이때 중요한 점!!★★ time table이 비어있다고 아무데나 막 넣지 않습니다. 여기는  돈을 버는 곳이기 때문에 지금 진행 되고 있는 방의 끝날 시간을 예상해서 가장 중간에 여유 타임이 크게 안 벌어지는 곳에다가 예약을 넣습니다. 

 

좀 더 쉽게 말하자면 예약이 오면 머리를 써서 '테트리스' 하듯이 채워 넣으면 된다는 겁니다. 저도 이런 식으로 예약 잡는 일은 처음이라 첨에 프로님(골프 강사 하면서 지점장처럼 운영하시는분)한테 혼나면서 배웠습니다.

 

 

<룸 세팅>

예약이 되면 시간을 봐서 예약 손님 오시기 한 30분 전 과자랑 음료를 간단히 쟁반에 담아 해당 룸에 세팅해 놓습니다. 게임도 전원이 꺼져있는 방은 미리 전원을 켜놓습니다.

 

시간이 되고 예약한 손님들이 오면 예약자 성함을 물어보고 장갑 사이즈(골프장갑)와 신발 사이즈(실내 운동화)를 물어봅니다. 필요에 따라서는 손님이 골프복도 원하시면 골프복 상의 사이즈도 물어봐서 메모를 합니다. 

 

이제 메모한 것을 가지고 창고? 같이 생긴 곳을 들어가 장갑과 운동화를 성별과 사이즈에 맞게 카트에 운반합니다.

손님들께 드리고 여기서!! 대부분 손님들은 단골 고객이기 때문에 스크린 골프 게임 조작 방법을 아시지만, 스크린 골프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저희가(알바가) 게임을 설정해줘야 합니다.

 

게임은 종류가 워낙에 많은데 한번 익히면 금방 익숙해지기 때문에 골프가 기본 18홀이 끝이고 반만하면 9홀 한다는 것만 아시면 되겠습니다. (나머지는 알바하는 데서 친절히 다 알려주실 거에요. )

 

스크린 골프장에서 알바하면서 좋은 점이라면 주변에서 골프 얘기할 때 아는 체 할 수 있어 괜히 있어보입니다. 일명 잔지식이라고 하죠. 보고 주워 들은건 많아가지고. 하핫

 

그리고 술도 팔 수 있는 곳이였기 때문에 저녁이 되면 한 방에 소주, 맥주 주문이 많이 들어왔습니다.

술 주문이 들어올 경우 카운터 포스기에 주문한 것을 해당 룸에 맞춰 찍고, 안주와 같이 술을 룸에 갖다주면 됩니다.

돈은 나중에 골프게임이 다 끝나고 나올 때 술값이랑 게임값을 한꺼번에 계산합니다. 

 

<카운터 대기>

 이제 오신 손님들에 안내를 마치고 나면 다시 카운터로 와서 자리를 되도록 이동하지 않고 (예약전화 언제라도 받을 수 있게 항시 대기) 혹시나 룸에 들어가 있는 손님이 인터폰을 하는지 가만히 기다리면 됩니다. 

예약전화가 오면 테트리스처럼 예약칸이 꽉꽉 표를 채울 수 있도록 끝나는 시간을 계산해 예약합니다. 

 

" 시급 및 일하는 시간 "

 이건 골프장마다 다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근데 한번 궁금해서 알바 구직 사이트에 들어가보니 다른데도 거의 기본 시급 10000원으로 나오네요. 대개 다른 알바 보다는 시급이 조금 높은 편이다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주말 토, 일 오후 4시부터 10시 까지 하루 6시간씩 일주일에 12시간 일했습니다. 

 

" 다른 알바랑 달랐던 점 "

- 일단 위치가 강남역 신분당선쪽에 위치해 주변 회사 직원들 또는 임원들이 와서 골프 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프로님(골프 강사& 지점장?)이 그 분들이랑 다 친하셔서 오시면 룸이 아니라 카운터 바로 앞에 있는 스크린만 있는데서  골프  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손님들 대부분 제가 자식뻘이다 보니 첨에 포스기 계산이 느리거나 돈 단위가 커서 손이 느릴 때에 "천천히 해요~" "고생 많아요~" 하며 좋게 봐주셨다. 

 

- 가끔 인터폰으로 과자달라, 음료수 더 달라, 커피 달라, 주문이 많이 들어올 때가 있는데 갖다주러 가면 계속 불러서 미안하다면서 팁을 따로 주시는 손님이 더러 있었다. 

 

" 장점 "

-시급이 쎄다

-학기중에 같이 병행하기 좋다 

-일만 적응하면 내 시간도 중간에 생기는 좋은 알바

-체력적으로 힘들지 않다

- 가끔 단골 연예인이 친구데리고 큰 방 여러개 다다미 방처럼 사이문 열어놓고 합쳐서 골프할 때가 있는데

음료 갖다 주러가면서 연예인을 가까이서 보는 신기한 경험을 할 수 있다 

-투잡 가능

 

" 단점 "

- 처음에 일 적응하기 까지 2-3주 정도 걸린다

  (제가 주말만 해서 오래 걸린 걸수도 있어요 ㅠ)

- 어른 상대하는게 힘들면 좀 힘들 수 있다.

-알바들끼리 같이 있을 시간이 없고 다 혼자씩 일하기 때문에 알바대타를 구하기가 어렵다.

 

 

 " 결론 " 

스크린 골프장 알바는 사람 상대하는 거 잘하고 적극적으로 일하면 아주 괜찮은 꿀알바이다!

(성향이 그 반대면 힘들 거에요! ) 물론 저번에 올린 '출석체크 알바'에 비하면 일 적응도가 오래 걸리지만... 스크린 골프장은 시급이 높으니깐! 돈을 더 벌고 싶으신 분들은 강추하는 알바 입니다.

 

여기도 오래 일하는 분들 많이 있었습니다. 제가 봤던 언니도 2년, 1년 이상 하고 계셨습니다.

 

스크린골프장 알바도 괜찮은 꿀알바인데 아직 모르고 이력서 넣길 주저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후기 공유합니다!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다음에도 또 재밌는 포스팅과 함께 찾아오겠습니다

 

혹시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아래 댓글에 남겨주시면 답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