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호박's Life Style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와 같이 진행을 하셨던

분의 리얼 후기를 보내 드리려 합니다!

드디어 제가 그렇게 기다리던

취업후기가 몇개가 도착을 했는데요!

저 같은 경우 과정이 끝나더라도!

취업까지 많은 정보를 드리기에

이렇게 취업후기 를 여러분 들에게

전해 드릴수 있는것 같습니다.

제가 왜 취득후기 보다 취업후기를

그렇게 기다렸냐면,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에 대한

취업의 오해가 인터넷 과장 광고로

많기 때문 입니다.

그래서 오늘 실제 30대 중반의 가정주부

님이 진행 했던 취득 과정 과

취득 후기 까지 전해 드릴테니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목차는 취득 후기

취업후기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사회복지사 마음 먹은 계기!

안녕하세요?!

저는 제작년에 진행을 했던 30대 초반

가정주부 예요.

제작년에 처음 맞벌이 를 해야 겠구나...

라는 생각에 알아보다가 사회복지사 를

선택하게 되었구 그래서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을

취득을 마음 먹었어요!

그래서 여기저기 상담을 많이 받았는데

조금 독특한 선생님이 계시더라구요.

취득방법 은 저두 여기저기 많이 받아서

거의 다 알고는 있었는데 이 선생님은

취득방법 은 간단하게 설명하고

자꾸 취득이후 취업에 대해서 설명을

많이 하더라구요.

그래서 일반적으로 여태 제가

받았던 상담과 좀 틀려서 오래 통화를

했었는데, 아마 무슨 내용이었는지는

솔직히 오래전이라 기억은 안되는데

거의 1시간 넘게 통화 했던것 같아요!

거의 대부분이 취득이후 설명 이었던 걸로 기억해요.

듣다가 보니까 취득 보다 그 이후가

중요한것 같긴 하더라구요.

그래서 이 선생님이랑 해야 겠다라고 들었어요!!!

남편도 그러는게 좋을것 같다구 했구요 !! ㅋㅋ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취득과정 후기

사실 후기라고 쓰긴 하지만

대부분 제가 후기를 안써도 취득 방법에

대해서는 잘 알거라고 생각해요!

저도 여기저기 상담을 받다 보니까

눈 감고도 말하겠더라구요 ㅋㅋㅋ

저는 고졸 이었거든요?

그래서 선생님이 그냥 사회복지전공으로

전문학사 과정으로 하면 된다고 하더라구요.

처음에는 14과목 이수 라서 그것만 하면

되는지 알았는데 고졸은 그게 아니라

전문학사 로 진행을 하더라구요!

전문대졸 이상의 학력이 있으신 분들은

14과목만 들으면 된다구 했었구요.

그래서 저는 3학기가 걸렸어요.

처음에 2학기면 끝나려나 했는데

고졸이라서 3학기가 걸리더라구요.

해보신 분들은 아마 제말을 이해 할거에요!

1학기는 정말 쉬웠어요 ㅋㅋㅋ

남편이 옆에서 공부 하고 있는건 맞아?

라고 물어보기도 했으니까요 ㅋㅋㅋㅋ

저는 공부한다는 핑계로

설겆이 부터 방청소 남편에게

도움을 받았지만 사실 실습 빼고

그냥 온라인 과목은 정말 쉬워요 ㅋㅋㅋㅋ

과제랑 시험은 어차피 선생님이 있으니까

저는 크게 걱정 안했거든요 ㅋㅋㅋ

그저 남편 출근 시키고 나서

아침 드라마 보면서 조금씩 듣고

그런식으로 했어요.

그런데 실습을 나가면서 진짜

남편 도움이 필요하긴 했어요 ㅠㅠ

2학기 때 선생님이 실습이라고 하면서

대학이랑 실습기관을 갑자기 리스트를

보내주시더라구요!

그래서 이게 뭥미...ㅠㅠㅠ

어뜨케 하라는거지.. 했는데

선생님이 미리 준비를 해두신 거였어요!

대학은 정말 일찍 신청을 했었는데

선생님이 반강제로 보낸거에요....

미리미리 안하면 조기 마감 된다고..

대학은 선착순 마감이라 하더라구요.

그래서 대학에 접수 하고 다녔어요.

선생님은 대학은 최대 5회 출석이라 했는데

선생님이 골라주신곳은 2회 출석 이었어요

거기 가면 실습 나가기전 교육 이란걸 해주는데

솔직히 좀 많이 지루해요...ㅋㅋ

그냥 유의사항이랑 잘 받아야 한다..

대충 그런말들 이었던것 같아요 ㅋㅋㅋ

실습환경이 열악해도 불평말구~

잘 하고 오세요~ 뭐 이런식! ㅋㅋ

저는 개인적으로 실습을 아동쪽으로

하고 싶었는데, 선생님이 아동쪽으로

알아봐 주셔서 실습기관 선정은

어렵지 않았어요!

저는 그냥 가서 접수하고 실습만 하면

되더라구요.

근데 이게 120시간인데

진짜 생각보다 길어요 ㅠㅠㅠㅠㅠㅠ

하루 8시간씩 헤도 일수가 꽤 된답니다 ㅠㅠㅠ

이때 저녁밥 할시간이 부족해서...

남편에게 좀 많이 미안했지만..

남편이 그래도 이해해 줬어요!

이렇게 실습 하다 보면 일지 같은거

쓰면서 도장 쾅쾅 찍게 되는데

이거 대학에다가 제출하면 끝난 답니다 ㅋㅋ

사실 실습이 어렵다고 하기에는 좀 무리이고

귀찮은게 사실이에요 ㅋㅋㅋ

처음엔 재밌었는데

가면 갈수록 재미가 없었어요 ㅠㅠㅠㅠ

저는 실습을 마치고 전문학사 학점을

채우기 위해 다시 1학기 처럼 하고나서

자격을 받을수 있었답니다!!!

남편이 고졸에서 전문학사 되셨네~

하면서 좋아하기도 하고 놀리기도 하고 ㅋㅋ

그래서 좋았습니다 ! ㅋㅋ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으로 취업후기

선생님도 처음 진행할 때 부터 정말 많이

강조를 했었구 그리고 제가 이번 후기를

부탁으면서 쓰면서두 정말 많이

강조하고 싶은 내용 이에요!

먼저 한마디 만 할께요!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으로 취업 잘 된다구요?

절~~~~~대 아닙니다!!!

선생님이 취득과정 하면서 1급을 취득하고

그렇게 이야기 한 이유를 이제야 알았는데

왜 선생님이 그렇게 걱정을 많이 했는지

이해가 가더라구요...

사회복지기관은 정말 여러개가 있구

또 직렬 이라고 해야하나?!

그런게 엄청 나눠져 있어요 ㅠㅠ

저는 30대 초반 이기도 하고...

그리고 요양이나 노인복지로 가고 싶지

않았어요 ㅠㅠ

그리고 어지간 하면 지역아동센터 보다는

종합복지 처럼 조금 바쁘더라도

규모가 있구 안정적인 기관에서

일하고 싶었거든요...

제가 처음에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을 희망할땐

취업 잘된다고 상담사 마다 그래서

저는 믿고 사회복지로 정한거거든요?

근데 직접 취업 하려고 보니까

그리 쉽지만은 않았어요...

물론 요양이나 노인복지는

어느정도 쉽지만 다른곳들은 힘들구

또 규모가 어느정도 있는 기관도 힘들어요 ㅠ

자격조건은 다 2급이상이라는데

대부분 경력직만 뽑구 2급자격증 1가지만

가지고 하기는 힘들어요.

그래서 1급 공부를 안한것을 후회하고 있는데

지금도 선생님이랑 종종 연락하거든요?! ㅠ

선생님이 어차피 지금 당장 1급 응시자격이

안되니까...

2급으로 1년 기간제로 경력을 채우고

1급을 보면 되니까..

준비하라고 하더라구요 ㅠ

결국에는 기간제 까진 아니구

선생님이 지역아동센터 공고 모아주셔서..

취업은 되긴 했어요!!!

사실 취업까지 선생님에게

부탁드리기 미안했지만 ㅠㅠㅠ

선생님이 흔쾌히 괜찮다고 미안해 하지

말라고 하면서 알아봐 주시더라구요.

그리고 사회복지채용공고 일반

구인구직 사이트 가 아니라

따로 보는곳 이 있어요.

그런곳에서 구하셔야 한답니다.

지금은 그래도 안정적인 기관에서

1급 준비하면서 2급 으로 잘 취업해서

다니고 있지만, 생각보다 많이 어려워요 ㅠ

남편도 걱정을 많이 했구요 ㅠㅠㅠ

그래도 취업까지 끝까지 도와주셔서

정말 많이 감사해요.

아 그리고 기관 면접을 제가

정말 많이 봤는데...분위기는 부드러운데..

좀 매서운 질문도 많이 한답니다!

어차피 다들 자격증 따구 취직 하실 목적 이실텐데

정말 많이 알아보고 가셔야 한답니다!

저의 이야기는 여기 까지에요!

제가 후기를 통해서 선생님에게

도움이 되었음 좋겠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강조하고 싶은건

과정은 그렇게 어렵지도 복잡하지도 않아요!

사실 시간만 걸린다는 수준 이에요!

하지만 취업은 그렇게 인터넷 애서 보고

상담사들에게 듣는것 처럼...

쉽지 않다는 현실 알고 계시면 좋겠에요!

그럼 이만 마칠께요~ 감사합니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