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호박's Life Style


안녕하세요 앵둥이입니다 :0

날씨는 엄청 좋아졌는데, 코로나때문에 밖에 나가지 못해서 답답하네요 .. 


이번에 쿠팡 본사에 방문해서 면접을 보고왔는데요! 

그 후기를 생생하고 리얼하게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구직중이신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_^




.

.

.


쿠팡 사무보조 CDM&Coupang Flex Recruiting팀 면접 후기



저는 사람인 이라는 컨설팅 업체를 거쳐서 면접이 진행되었습니다.

알바몬에서 사무보조 구인글을 보고 지원을 한 업체가 사람인이었더군요! 


2시에 잠실에 위치한 쿠팡 본사에서 면접을 보기로 되어있어서, 좀 일찍 출발해서 분위기 적응도 해둘겸 

1시 20분쯤 건물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위치는 <잠실역 7번출구> 앞으로 나오시면 큰 타워빌딩이 있는데 저는 그 건물 18층에서 면접을 진행했어요.




본사 건물안으로 들어가면 코로나때문에 열감지 카메라가 깔려있는 길을 통과한 뒤 

안내 데스크쪽으로 가보면 쿠팡면접 이라고 써져있는 컴퓨터가 있어요

그 컴퓨터에 본인의 이름이랑 연락처를 기재하면 임시방문증을 발급해주십니다





사원증 찍고 들어가는건 상당히 기분이 좋았던것 같습니다..^^ 


그리고 쿠팡 본사 건물은 엘리베이터가 좀 특이하게 되어있더라구요. 

바깥에서 몇층을 갈지 터치로 선택하면 안내음성으로 몇호기를 타라고 말을 해줍니다. 

그럼 해당 호수에서 탑승을 하면 자동으로 그 층까지 올라갑니다. 엘리베이터 안쪽에는 몇층으로 갈지 선택하는

버튼이 없습니다.. ㅎ 아무것도 모르고 가보면 처음엔 좀 헷갈릴것같네요




18층으로 올라가보니 다른 면접자분들도 많이 오셨더라구요. 


채용팀에서 세미정장이나 단정한 정장을 입고 오라고 했었는데, 역시나 모두들 정장으로 무장하고 계셨습니다. 

딱 한분만 셔츠 위에 맨투맨에 면바지를 입으셨었는데 튀어보이게 되더라구요 

면접가시는 분은 단정한 차림으로 가시는거 추천드립니다!




근데 저는 여기서 사람인 이라는 업체를 통해서 진행한게 좀 아쉽더라구요 

사람인 팀 말고 다른팀도 2,3팀 정도있었는데, 그쪽은 이력서도 다 나눠주고 면접볼때의 유의사항이나 

긴장하지 않게끔 좋은 말씀도 많이해주시던데 

뭐 이건 담당자 차이겠죠? 제 담당자분은 제일 늦게오시고 아무말씀도 안해주시고 

그냥 면접보러 들어갈때만 "지금 면접보러 가셔야해요" 라고만 하셨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쩝.....







일단 쿠팡 시설은 엄청 좋더라구요. 휴게공간도 잘 마련이되어있고, 뷰도 좋구요^^ 

의자도 푹신푹신 너무좋았어요




드디어 대망의 면접! 



우선, 처음에 면접을 오기 전 예상면접질문을 알려주셨어요


제가 전달받은건




1. 본인 성격의 장,단점? (사무업무와 연계시킨 성격 어필)

2. 스트레스 해소법

3. 10년 뒤 나의 미래

4. 구직자(지원자) 중 블랙리스트가 있을 수 있는데 통화 시 대처 방법(예시) 다른사람 바꿔라)

5. 힘든일이 있었을때 어떻게 극복을 했는지, 극복했던 경험



이렇게 다섯가지였는데요 , 이중에서 2-3개는 면접질문으로 사용이된다고 전달을 받아서 열심히 준비하고 달달 외우고 들어갔습니다. 



다른 면접지원자 남성분 한분과, 저 이렇게 2명이서 들어갔구요 

면접관분도 남자분 두분이셨습니다. 


다른 후기들을 보니까 아주 분위기가 좋고 대화하듯 자연스럽게 면접진행이 된다는 글을 봤는데 

저는 그렇지는 않았어요 ㅜㅜ


분위기는 무거운 편이었구요 즐겁게 이야기하는듯한 면접은 절대 아니었습니다.




우선 맨 처음에는 자기소개를 해보라고 하셨어요 .

그리고 나서 어떠한 업무를 하는지 알고계시냐 말씀을하셨어요. 

그 부분 역시 본인이 지원하는 팀에 따라 채용팀에서 알려주시니까 확인해보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다른 예상 질문들은 안나왔고 4번만 나왔어요 

준비한대로 잘 말씀드렸고 생각보다 긴장은 안돼서 (워낙 실전에서 강한타입이라) 떨지않고

준비한대로 웃으면서 잘 말씀드린 것 같습니다.


그리고 나서 돌발질문을 받았던거는 


면접관님께서 "저는 본인이 지원하는 회사에대해서는 어느정도 정보를 찾아보고 지식을 갖춘 상태로 오셔야한다고 생각을해요. 저희 회사에 대한 기사를 보신것중에 가장 최근에 기억에 남는게 어떤것인지 말씀해주세요" 

라고 하셨습니다 ㅋㅋㅋ

기사.. 기사라..ㅜㅜ 


다행히 쿠팡측에서도 전문 경영인들을 고용해서 앞으로의 방향성이 기대된다는 내용을 얼마전에 찾아본적이 있어서 (왜냐면 예전에 쿠팡 적자가 엄청 심하다는 기사를 본적이있어서 요즘은 어떤가 싶어서 찾아보게됨) 


그 부분에 대해서 말씀을 드렸습니다. 


그리고 뭐 다른 면접에대한 질문은 없었고, 

주말근무가 포함되는데 괜찮으시냐, 업무의 강도가 높다, 1시간정도 일찍 출근하는날이 있을수도있다 


등등 사전에 알고있으면 좋을듯한 내용들을 설명해주셨고 끝난것같네용 

20분정도? 소요된것같습니다 



다른 후기들에선 합격여부가 바로 연락이 온다고하던데 저는 이틀지났는데 아직 안왔네요 

아직 안온거면 불합격일수도 있을거같아서 그려러니 합니다 ㅎㅎ


취준생 여러분 화이팅입니다! 혹시나 붙게되면 근무후기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_^  

 

 

 

 

-------------------------

 

 

최종적으로 합격했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4/3에 면접을 보고, 보통 후기를 보면 당일에 연락이온다고 했는데 연락이 없어서 탈락인줄 알았는데

4/7에 최종합격했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

13일부터 출근해달라 연락이왔네요

 

저는 다른 회사에 취직을하게돼서 죄송하다고 거절을 했는데,

면접관련 궁금하신 분들은 비댓 달아주시면 제가 아는선에서 답변드릴게요!


[출처]https://aengdoong-hobby.tistory.com/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