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호박's Life Style

이번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개표알바를 다녀왔어!

개표사무원과 투표사무원은 신청방식부터 다른데 투표사무원은 동사무소에서 개표사무원은 각시의 선관위에서 사무원을 받는대!

나망은 원래 투표사무원을 해볼까하다가 이왕 하는거 개표사무원으로 해보고싶어서 선관위로 신청했닿ㅎ

선관위에 문의 전화를 하면 메일로 이렇게 온다!!

그러고 한달가량지나면

위촉됐다는 문자가 오고 개표기간이 다가오면 문자 내역처럼 저렇게 언제까지오라는 연락을 받아~나망은 개표당일 4시 30분에 도착을했지

부서랑 좌석번호랑 위치확인하고 들어가면 본인등록을 해야해!! 부서는 개함부 점검부 검수점검부가 있는데 나는 점검부!!!


등록하면은 이렇게 주는데... 장갑 부족할거같아서 집에 있는 나트릴장갑 가져갔는데 괜히가져갔어..ㅎ.. 6시에 조례시작하고 설명 들은뒤에 개함부로 넘어갔지...

개함부 가서 받은 종이..☆ 그리고 이번투표에서는 비례대표 용지가 어어어어어어엄청 길었잖아.. 수작업이라서 개함부랑 점검부랑 같이해서 개함을 같이~~~~ 점검집계도 같이~~~~~~ 7시에 개함을 시작했지☆

개함 한참 하다가 10시30분쯤인가? 간식타임ㅠㅠㅠㅠ 당떨어질때 맞춰서 주더랔ㅋㅋㅋㅋ 하지만 나망은 안먹는것들뿐.. 당이 너무 떨어져서 단팥빵하나 겨우 먹었어ㅠㅠㅠㅠㅠ

그러고는 잠깐쉬다가 11시에 원래 내자리(점검부)로 돌아가서 개함부는 투표함 다들어올때까지 개함 계속 진행하고 점검부는 비례대표집계작업을(쉽기는 쉬우나.. 그로인해 어떤일이 일어날지 몰랐다고한다......) 시작했어!! 저기 보이는 박스쪽에 정당별로 나누고(3,7/8,9/10,11....)한쪽에 반대쪽 사람이랑 내가 정리한걸 바꿔서 다시 재점검하고 다시 저거를 3번정당 7번정당 표를 또정리해서 집계하고.. 어마어마했지ㅠㅠㅠ 4~6번정당들은 옆자리 사람들이 기계로 집계해!! 시간은 잘가더랔ㅋㅋㅋㅋㅋㅋ

그렇게......3시가 지나고.... 4시가지나고....사람들은 졸려서 멘탈와사삭... 털리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점검집계는 4시10분 조금 지나가니까 다끝나가는 조들이 많았어...그러고 4시30분에 야식이라고 죽주더라ㅠㅠㅠㅠㅠ 본죽 그릇중에 제일 작은 사이즈... 그걸로 씅에는 안차지만..ㅠㅠㅠㅠㅠㅠㅠㅠㅠ 김치랑 주더라고.. 그거먹고 기다리는데 검수점검부는 점검부에서 집계한거를 하나하나 다시 집계해서 결과를 내니까 한참이 걸리는거야..ㅠㅠ 다같이 집에 간다는데... 검수부가 안끝나면... 우리는...ㅠㅠㅠㅠㅠㅠㅠ 그러고 5시딱 됐는데 선관위에서 사람들 힘들어하는게 보이는짘ㅋㅋㅋ 개함부 점검부는 집으로 돌아가라고했다....☆ 그러자 졸려서 좀비가 되어가던 사람들이 생기를 찾으면서 나가는뎈ㅋㅋ 경찰분들이랑 소방대원분들... 부럽게 쳐다보더랔ㅋㅋ 집에 오니 6시였는데.. 하하하하하하하하핳 일도 재미있었고 돈은 며칠뒤에 들어오지만.. 아마 12만6천원 받을듯😂😂😂😂😂😂😂😂 장장 12시간에 걸쳐 개표를 했다... 근데 다음투표때도 할거같아!!ㅋㅋㅋㅋㅋ 망고들도 투표때 해보는거를 추천해 그럼 20000


[출처]http://cafe.daum.net/MangGo1210/3Nt0/22967?q=%EC%95%8C%EB%B0%94%20%ED%9B%84%EA%B8%B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