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호박's Life Style

2019년도 상반기 LG CNS IT Leadership 전형 면접 후기를 작성한다.


면접은 월,화,목,금으로 이루어졌으며 마곡 LG 사이언스 파크에서 진행되었다.( 건물이 매우 좋다. )

 

시간은 화요일 3시 20분으로 잡혀있었으며 대기시간을 고려한 시간이라 공지를 받았다.

 

면접 준비

면접준비는 거주지 주변에 사는 사람들과 스터디를 진행하였다.

총 4일 정도 준비했으며 자소서 검토 -> 공통 인성 질문 및 직무 질문 -> 개별 자소서와 관련된 기술질문으로 진행되었다.

다들 열심히하고 실제 면접과 비슷하게 30분 정도 모의면접을 진행하였고 공격적인 질문 위주로 진행되었다.

 

그래서 그런지 이 스터디 그룹의 합격률은 4/6으로 매우 높았다.

 

면접 당일

복장은 캐주얼 정장이라고 했지만 정장이 편했다. (캐주얼 정장은 뭔가 애매하다.)

그렇게 긴장되지는 않았지만 면접 대기실로 가니 조금씩 긴장되긴 했다. 참고로 면접비는 계좌로 입금된다고 하더라.

 

면접 출석과 관련된 서명을 진행 한 뒤, 대기실에서 커피마시면서 대기했다.

3시 20분이라 언급되었지만 기존 팀이 밀려서 3시 30분에 시작되었다.

 

3:3 면접으로 진행되었으며 다른 조는 모르겠지만 인사담당자 1, 각 분야별 팀장 2명으로 구성되어있는 것 같았다.

어.. 사실 떨어질줄 알았다. 질문을 많이 받지 못하였고 스포트라이트가 옆 지원자 두명에게 쏠린 걸 느꼈기 때문이다.

 

1. 자기소개(공통질문)

2. 머신러닝과 데이터마이닝 차이는?(개인)
3. 빅데이터가 1지망이 아니고 왜 스마트팩토리가 1지망인지(개인)
3-1. 이상적인 스마트팩토리는?(개인)
3-2. 스마트팩토리를 초등학생에게 설명한다면?(개인)
4. 취미(공통질문)
5. 지방 발령 ㄱㅊ?(공통질문)
5-1. 너만 계속 지방가면 불만 없을거같냐?(공통질문)
6. SI업체를 고른이유?(공통질문)
7. 더 어필하고 싶은 내용 있는지(공통질문)

개인질문을 거희 받지 못했다고 생각했다. 공통질문만 주구장창 받아서.. 40분 정도 면접을 진행했는데 거희 인간 병풍이었다.

여담이지만 중간에 호감형이라고 언급하셨는데 기분이 좋았다.(약간은 관심주기 위해서 하신 말일지도.)

 

면접이 끝난 뒤, 면접비 관련 서류에 서명 한 뒤, 그렇게 맛있다던 쿠키를 3개나 챙겨서 나왔다.

 

결과는 모든 면접이 끝나는 금요일 기준으로 6일만에 결과가 나왔다.

 

결과는 합격.



출처: https://tae0code.tistory.com/44 [장난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