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호박's Life Style



CJ그룹 테스트 전형이 4월 14일 진행됐다. 이제 다가올 순서는 면접이다! 합격으로 가는 마지막 관문인 면접 준비를 위해, 잡코리아가 CJ프레시웨이 면접에 나왔던 기출 질문과 생생한 면접 분위기를 알려준다.

© 중앙일보
CJ프레시웨이, 면접은?

작년 CJ프레시웨이 면접은 타 CJ계열사들과 함께 그랜드 엠베서더 호텔에서 진행됐다. 직무면접은 질문 순서나 빈도는 크게 상관이 없이 랜덤으로 진행되고, 공통질문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그 중 공통질문에서 심화된 질문이 들어오기도 한다. 실무면접은 2시간 정도 진행되고, 개인발표, 토의, 팀 발표, 피드백, 팀 발표, 피드백 순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단계마다 시간이 길지 않으며 면접관은 주로 발표 후 피드백 단계에서 질문을 던진다. 1차 피드백을 받은 후 한 번 더 팀 발표를 진행한다.

면접 기출 맛보기!

Q. CJ프레시웨이의 강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Q. 직무 수행 중 입장이 다른 두 팀이 있다면 어떤 기준으로 자원 분배를 하겠습니까?
Q. 경영계획이 중요한 이유와 이것이 본인에게 주는 의미는 무엇입니까?
Q. CJ프레시웨이에 지원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습니까?

CJ프레시웨이 면접 기출 더 보기

★tip 실무면접은 정말 실무적으로 준비하기 때문에 그에 대한 대비를 철저하게 해 두시는 것이 좋다. 직무를 잘 알고 있는 것을 넘어서 어떻게 하면 잘할지, 어떤 장점을 발휘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다. 심층면접은 꼭 시간 재서 한 번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2시간 동안 진행되기 때문에 시간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그리고 과정을 중시하는 것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과 말할 때, 들을 때 태도도 한 번 점검해볼 필요가 있다.

선배들의 면접 후기 맛보기!

A. 면접관분들이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해주셔서 이야기하기 편했고 웃으면서 받아들여주셔서 압박감이 덜했습니다. 지원자분들을 하나하나 체크 해주시고 질문해주셔서 지원자분들에게 관심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A. 압박면접도 아니지만 그렇다고 편한 면접은 아닙니다. 심층면접에서는 면접관은 계속 지켜보기만 하기 때문에 반응에 대해서 파악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CJ프레시웨이 면접 후기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