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호박's Life Style


심심하기도 하고 조금이라도 도움될까 싶어서
대학 생활 마치고 느낀점들 간단하게 얘기해볼게
++)참고로 나는 서울에 있는 4년제 학교 나왔고
학교 이름 말하기 좀 그런데 아무튼 어디가서 나름 자랑스러워할 수 있는 정도의 학벌이야 ㅠㅠ



++)생각보다 조회수랑 댓글이 많아서 생각나는대로 더써볼게!!


1. 수능 끝나고 옷 사지마 ㅠㅠㅠㅠ
주로 교복만 입다가 이제 사복만 입게 되니
아마 다들 옷을 엄청 사고 싶을건데
제.발. 수능끝나자마자 옷 많이 사지마
학교,학과 분위기도 천차만별이고 옷입는 스타일도 엄청 바뀔거야
입학하고 나서 각보면서 그때그때 필요한거사 제벌 ㅠㅠㅠㅠㅠ 입시끝~입학전 기간동안 산 옷 거의 안입고 다 버렿ㅆ어


2. cc

다들 씨씨로망이 엄청날거야 나도 씨씨했었고 (심지어 과씨씨 ㅋㅋㅋㅋ)
절대 초반(3,4,5월)에 사귀지마 그때는 아직 과 안에서 동기들이나 무리들이 형성이 돼가고 있을땐데 남친 생겨서 걔랑 놀면 나중에 헤어지고 나서 친구 없어........ 나도 내 전남친이랑 썸 있었는데 2학기 넘어갈때 사귀었고, 우리 학과에 일찍 부터 씨씨한애들 보면 헤어지고 거의 아싸돼ㅜㅜ

3. 학업

1학년때 다들 노느라 학점 관리 안하는 경우 많음
근데 그만큼 조금만 해도 나와 (공대제외)
나는 문과계열인데 시험 이틀전에만 벼락치기해도 성적 어느정도나왔어 (최종 gpa 4점대야)
물론 요즘 기업들 학점 안본다고들 하는데 어학연수,교환학생, 기타 활동 지원할때나 취업하려고 할때나 학점때문에 발목 잡히는일없게 하자 ㅠㅠ
그리고 과와 진로에 대해 엄청 고민할거야
생각보다 전과,편입,반수,다중전공 등 진로를 넓히거나 바꿀 수 있는 기회들이 엄청 많아, 너무 자기가 지원할 과에 한정된 미래를 그리지 않아도돼!!


4. 외모

안타깝게도 외모로 차별 당하는건 어쩔 수 없어
이게 못생겼다, 예쁘다의 문제가 아니라
그냥 기본적인 사람의 태? 자기관리라고 해야하나
청결하고 깔끔하게 다니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으로부터 받는 첫인상은 너무너무 다르고 그게 앞으로의 생활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어
얼굴을 고치고 살을 빼라는게 아니라, 본인이 자존감이 상처입지 않게끔 정도의 외형을 유지하는 것도 삶의 질을 높이는데에 많이 도움될거야!

5. 대외활동

대학생 신분일때만 할 수 있는게 엄청 많아
동아리 대외활동 공모전 이런거
그냥 경험이다 생각하고 관심있는 분야 있으면 꼭 다해봐 ㅠㅠㅠㅠ 나중에 거기서 한 활동과 거기서 만난 인맥이 살면서 뼈가 되고 살이 되더라 나는 많이 안했던게 너무 후회돼
그리고 장학금이나 지원금 같은것도 의외로 정말 많으니까 대학생때만 누릴 수 있는것들은 최대한으로 누리길 바래!

6. 술

술마시고 실수하는거 제발 조심해
생각보다 사람들은 남얘기하길 좋아하고 술마시고 흑역사 만들었다간 안주거리돼 이거 진짜야
새내기 3월때까진 다들 이해해주는 분위기긴한데
자꾸 술마시고 실수하면 순식간에 이미지 비호감돼
대학교 입학 하기전에 가족들이랑 한번, 친구들이랑 한번 술 진탕 마셔보고 자기 술버릇 꼭 알아내봐 ㅠㅠㅠ

7. 적 만들지말기

사람 일이 어떻게 될지 몰라서 누군가 휴학해서 선후배가 같은 학년이 될 수도 있어. 그리고 일단 같은 과면 동일한 진로를 전제로 다니는거니까 사회에서 다시 만날 가능성이 엄청 커. 웬만하면 적 만들지말고, 안맞는 사람이 있으면 그냥 피하는게 상책이야

8. 인스타/sns

제발..인스타에 이상한 감성글 올리지마..저격글도..제발..진짜 제발..부탁할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9. 밥

밥 사주겠단 선배 있으면 무조건 먼저 연락해. 그리고 먹고 나서 커피 사도 되고 안사도 되는데 헤어지고 나서 카톡은 꼭 남겨 ㅠㅠ 그러면 다 나중에 좋은 인연으로 남더라

10. 부모님

만약에 자취하게 된다면 부모님께 안부전화 자주 드려. 진짜 제발 부탁이야 ㅠㅠ

11. 피부

나 고등학교때까지 피부 하얗고 트러블 하나 없어서 다들 부러워했는데
요즘 피부 엄청 삭아졌어 클렌징 꼼꼼히 하고 기초도 꼼꼼히 바르고 피부에 돈 투자하는거 아까워하지마 한번 망가지면 절대 안돌아와..

12. 이별

성인이 되고 처음만난 남자친구와 헤어졌을때가 가장 힘들었던 경험인 것 같아 시간이 지나도 안나아질 줄 알았는데 다 낫더라구. 혹시 이별하게 돼도 너무 슬퍼하지말고 더 좋은 사람을 만날 수 있는 기회라고 여길 수 있었으면 좋겠어




++추가)

13. 뒷담화

당연한거지만 뒷담화 절대하지마
초반에는 괜찮아 보이던 사람들이 너 입학전까지 알고보니 평판이 안좋은 사람들일 수 있고 뒤에가서 너를 도리어 욕할 수도 있어
그리고 초반에 뒷담화하는 사람은 아무리 그 뒷담화 내용이 정당하더라도 되게 비호감으로보여

14. 교수님들과의 관계

이메일 작성/카톡 연락드릴때
안녕하세요 ㅇㅇㅇㅇ과 ㅇㅇ학번 ㅇㅇㅇ 입니다. 혹은 수업에 관한 문의라면 ㅇㅇㅇㅇ수강중인 ㅇㅇㅇ과 ㅇㅇㅇ입니다 이런식으로 인사 꼭 해 의외로 이걸 안 지키는 사람들이 많더라고.. 교수님은 고등학교 담임선생님이랑 차원이 다른 분들이야 나중에도 선배랑 연결 시켜주거나 수업에 관한 도움 많이 주실 수 있으니까 무조건 이미지 좋게 보여야해!

15. 영어

영어 공부 꼭하자.. 진짜 큰 자산으로 남을거야
어학점수 뿐만 아니라 넷플릭스 드라마 같은것도 자막 영어로 해서 보면 좀 도움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