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호박's Life Style



5.호가창,거래창 보는법


봉차트,이평선,MACD 차트 등 다양한 방식의 매매 기법 위 호가창,거래창을 보고 매매 하는 방식도 있습니다.가장 직관적이로 현실적인 방법입니다.







위 차트는 비트파이넥스 호가창,거래창입니다.구지 비트파이넥스 아니라도 어떤 거래소건 존재합니다.


우측을 보면 하단은 매수가격와 누적 매수량.상단은 매도가격과 누적 매도량이 표시되어 있습니다.좌측 그림음 매도량,매수량을 시각적으로 표시한것으로.지금 현재 매수세가 강한지 매도세가 강한지.매도를 하고자하는 사람들이 많은지 매수를 하고자하는 사람이 많은지.그리고 수량은 얼마나 되며,가격은 얼마에 원하시는를 한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호가창 매매법


매도량이 많으면 하락을 예상해서 빨리 물량을 던질수도.혹은 매수생각을 잠시 접을 수도 있습니다.역으로 매도벽이 쳐지면 하락장을 예상해서 매도벽 보다 좀 더 저렴한 가격이 빨리 던질수도 있고.매수량이 많으면 상승장으로 보고 매수를 하는 방법도.혹은 가격이 올라갈걸 예상해서 매도를 잠시 멈추는 방법도 있습니다.이는 상대적인 것으로 절대란것 존재하지 않으면 다만 참고 지표입니다.




거래완료창 보는법


위 호가창과 거래량은 아직 체결이 되지 않는 거래로 허수가 존재합니다.세력이 벽을 쌓다가도 벽을 치우기도 하기 때문에 반드시 호가창,거래량 다음으로 실제 거래가 체결 된 거래완료 창을 보셔야 합니다.


거래완료창은 위와 같습니다.가장 오른쪽은 거래 시간.중간은 거래량.그리고 가장 좌측 초록색,빨간색 숫자가 거래가격입니다.초록색 글짜는 이전 가격보다 높게 거래되었을때 빨간색은 이전 가격보다 낮게 거래되었을때로 예를 들어 계속 초록색 글짜로 거래완료가 뜨면 상승장이라 볼 수 있으며,빨간색으로 나열되면 하락장이라 볼 수 있습니다.






빗썸 호가창,거래량


이는 빗썸 호가창,거래완료 창입니다.아무래도 색깔도 없고 해외 코인거래소에 비해 시각적인 느낌은 딸리네요.2018년 1월 폭락을 겪으면서 김프는 5% 이하로 국내 거래소는 결국 해외거래소에 귀속 된 수준으로 비트맥스 하실때나 국내 거래소에서 거래하실때 구지 국내 거래소 신경쓰실꺼 없습니다.그냥 비트파이넥스,폴로닉스 보시고 거래하시면 됩니다.그 만큼 국내 거래소 영향력이나 파급력이 없다는 뜻이죠.